본문 바로가기

나도 휴먼이야/ㄴr는 ㄱr끔 눈물ㅇl흐른㉢f..

나의 금연 일지 ,,, | 니코챔스와 함께하는 약물 치료 | D+1

 

다들,, 안녕하신가요? (허공에 인사)

 

영원할 거라 생각했던 20대에서 쫓겨나자마자 채권자 마냥 찾아온 질병들에게 시달리는 일이 많아졌습니다. 젊게 살면 젊은 거라고 하던 어른들은 다 거짓말쟁이입니다. 건강하게 타고나거나 그게 아니라면,, 그냥 매일 조금씩 닳는 나 자신을 마주할 수밖에 없어요,,,

그래서 요즘에는 건강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,, 돈,, 명예,, 다 중요한데요 어차피 없는 거 건강이라도 조금 챙겨 보려고요,,

 

담배,, 철학적으로 다가가도,, 물리적으로 다가가도,, 예술적으로 다가가도,, 언제나 해롭습니다. 흡연을 조절할 수 있을 거라 가볍게 생각했던 과거의 나를 만날 수 있다면,,, 책을 하나 떨어트리며 아,, 안돼!!!를 시 전했을 겁니다.

하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미래의 저에게서 온 신호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. 흡연을 뽁뽁 뽁뽁 해대다가 무지성으로 냅다 끊는다고 주위 사람들에게 선언했다가 한 시간 뒤에 다시 담배 사러 가는 제모습을 여러 번 반복하다 보니 계속해서 흡연자이고 게다가 벌고까지 되어버린 것입니다.

하 화나니까 한대 더 펴야지

 

 

그러나 2022년 06월 08일,

오늘은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. 오늘은 그간 미뤄오던 금연 클리닉을 다녀왔기 때문입니다.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연 클리닉은 가지 못했습니다. 하필 점심시간이 회사 점심시간과 겹치더라고요. 시간 팔아서 돈 버는 중이라 자유롭지 못한 저는 병원을 찾아갔습니다. 병원도 지정 병원을 검색해서 가야 합니다. 아래엔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.

https://nosmk.khealth.or.kr/nsk/ntcc/subIndex/221.do

저는 을지로 3가에 있는 더 맑은 가정의학의원을 내원했습니다. 넘치는 패기로 들어갔지만 예약하고 왔냐는 말에 기가 팍 죽었지만 티는 내지 않으며 차분히 "그,, 그 면,, 금연,,,," 말을 더듬었고 다행스럽게도 간호사분은 저의 말을 알아듣고는 접수해 주셨습니다. 예약 없이는 내원할 수 없다고 8번 정도 말씀하셨습니다. 그래서 전 안 그래도 없는 기가 완전히 죽은 채로, 지금이라도 당장 나가서 담배 피우고 싶다,,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는데요.

금방 제 차례가 왔고 의사선생님은 동기가 뚜렷하게 있어야 성공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.

그때 (12:20PM)부터 지금 글을 쓰는 시간까지 저는 동기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만, 아무리 생각해도 없습니다.

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라면 많습니다. 하지만 동기 같은 건 없습니다. 물론 동기가 없다 해서 금연을 안 할 건 아니지만, 동기라...

 

동기란 어떤 일이나 행동을 일으키게 하는 계기라고 합니다.

단어사전을 찾아보니 이토록 머릿속에서 맴도는 이유를 깨달았습니다. 제가 동기 같은 거 없이 살아온 지 꽤 돼서 그런 거였습니다. 솔직히 충격이지만 그렇다고 없던 인생의 동기나 금연의 동기가 갑자기 생겨나진 않습니다.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.

앞으로는 적당히 뿌리고 분수에 맞게 거둬보겠습니다.

 

그래서 제가 받아온 약은

이것입니다. 니코 챔스라네요.

그런데 막상 니코틴을 먹어삼켜야 한다는 사실이 께름칙합니다. 담배는 잘만 펴놓고 괜스레 거부감이 들길래 일단 담배 하나를 더 폈습니다.

 

아아. 그 뒤로 한참 후에 비타민이 눈에 보이길래 물을 떠왔다가 그냥 같이 먹어버렸습니다.

복용한지는 한 시간가량 되었고 지인은 그 약을 먹으면 잠이 잘 안 온다더라 하며 저를 걱정했습니다.

아무래도 저를 띄엄띄엄 아는 지인입니다.

 

이런 글을 왜 쓰냐 하면, 금연할까 싶어서 검색했다가 남들의 금연 성공기 같은 거 보니까 꽤 재미있더라고요. 그런데 단점인 게 다들 연재를 하다가 말아서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. 괜히 찝찝하게,,

저도 이걸 보고 있는 님에게 찝찝함을 줄 수도 있는데요. 아닐 수도 있으니까 와서 용기 얻어 가고 님들도 금연하세오.

우리 모두 노! 담!